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을 건강하게 하는 야채.

by 건강샘 2021. 7. 15.
반응형

시금치
녹색잎 채소는 눈건강에 최고다.

눈 건강은 식생활에서 시작된다

 

눈은 신체의 가장 중요한 부위중 하나이다.
평소에 눈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 중 식습관이 눈 건강을 좌우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되었습니다.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는 실명을 부른다.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다가 실명한 영국의 10대 사례가 2019년 미국 내과 학회지에 실렸습니다.

학회지에 따르면 이 영국의 10대는 14세에 피곤증을 주증상으로 병원에 처음 방문했고 15세부터 청력과 시력에 문제가 생겼으여, 17세은 영구적인 시력상실을 진단 받아야 했습니다.
진료결과 그는 폭식증이 있었고, 식습관은 주로 감자튀김, 칩, 프링글스, 흰빵, 햄, 소시지만 먹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영양 불균형이 심각했으며 비타민 B가 심각하게 결핍되어 체내 독성 부산물이 축적되어 시신경을 손상 시킨것으로 드러났다.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더불어 기름진 음식과 가당음식도 자제하여야 한다.

기름진 음식은 혈관에 염증을 유발하며 안질환을 악화시키고 병세를 앞당긴다.

탄산음료등의 가공식품의 당분은 눈에 공급하는 각종 항산화물질을 빼았으며, 혈당을 상승시켜 안질환의 위험에 빠지게 한다.

 

눈을 건강하게 하는 채소.

 

녹색잎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질산염이 망막 속 시신경의 혈류 장애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녹색잎채소는 녹내장 예방뿐 아니라 녹내장으로 시신경이 손상된 사람의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토마토 속 라이코펜 성분은 시신경 손상을 억제한다.

하루에 토마토 한 개 분량 정도인 라이코펜 60㎎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

라이코펜은 날 것일 때보다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토마토를 올리브유 등에 익혀 먹으면 더 좋다. ​

반응형

댓글